자산관리

SK리츠 배당과 리츠 투자

코대장 2022. 3. 29. 12:41
반응형

안녕하세요!

들어가며.
지난 주말 우리 가족은 소격동에 있는 아트선재 갤러리 구경 다녀왔습니다. 저에게 소격동은 아이유와 서태지 노래 가사이기만 했고 머리털 나서 처음 와봤는데. 와이프는 대학가니며 갤러리 자주 구경 왔다고 하네요. 서울 생활 이리저리 치이며 팍팍하다고들 하지만, 차타고 가는 길에 보이는 남산타워에도 “와- 남산타워다”하고 있는 뉴서울러인 저는 “그래도 잘 왔다” 싶습니다! 이날 날씨가 미세먼지는 없었는데 바람이 꽤 불더라고요. 저를 포함해 봄 날씨 가벼운 옷차림으로 나온 사람들이 아직은 추워보이긴 했습니다.

아기가 아직 어려서 갤러리 감상은 쉽지가 않네요. 어찌나 호기심 덩어리인지~ 우리 아가! 만져도 던져도 되는 어린이 미술관, 박물관 어디 없나요? 다음 주말에는 그런 곳을 찾아 가야겠어요

옥승철 작가님

오늘 카톡 하나가 툭! 왔습니다.
SK리츠 배당일이네요. 2,173원 입금.
전자공시시스템 사이트에 들어가면 배당결정 관련한 공시를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SK리츠 공모주 청약 때 첫 리츠 투자를 했었습니다. 그 뒤로도 미래에셋에서 글로벌리츠 공모주도 있었지만 직접 청약을 하진 않았네요. 사실 미래에셋 글로벌리츠는 아마존 등 미국에 있는 물류센터 기반으로 운영한다길래 한번 해볼까 했지만 귀찮기도 하고 또 얼마 배정 받겠나 싶어 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리츠투자가 인플레이션 헷지의 수단이라며 기사가 나오더라고요. 또 실물자산인 아파트에 직접 투자하는 것보다 조금은 안전하다고 해서 돈이 많이 몰리나 봅니다. 하기야 따박따박 배당만 잘나오고 주가도 올라주면 좋은 투자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글은 티스토리 모바일 앱으로 작성 하였는데요. 지난번에 모바일앱으로 포스팅 글을 써보니, 뭔가 모바일을 통한 접속자 수가 느는것 같더라고요.
짬짬히 이렇게 글을 한번 써서 올려 보려고 합니다.

많이들 놀러와 주세요.